
스타벅스의 파격적 결단가격 인하 내용시행일: 6월 10일부터대상 메뉴: 프라푸치노, 티라떼, 아이스쉐이큰티 등 수십 종인하 폭: 라지 사이즈 기준 평균 5위안 (약 941원) 인하최저가: 일부 메뉴가 **23위안 (약 4,300원)**까지 인하전략적 포지셔닝"오전에는 커피, 오후에는 비커피" 슬로건으로 비커피 음료 강화중국 시장에서의 고전스타벅스 중국 현황매장 수: 약 7,700개 운영 중1분기 매출: 7억 4,400만 달러 (작년 동기 대비 1% 증가에 그침)시장 점유율: 과거 최고 42% → 현재 **14%**로 급락복합적 어려움중국 내수 부진 지속토종 브랜드 저가 공세 심화커피 시장 성장 둔화소비자 가격 민감도 증가중국 토종 브랜드의 거센 도전루이싱커피의 약진저가 전략으로 시장 점유율 확대라이트 밀..